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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경영학회지 편집규정 변경(2017년 4월호부터 적용)

작성자 : 관리자
조회수 : 910
학회지 논문 규정(2017년 4월호부터 변경)

<논문투고 요령 >
1.유통경영연구는 온라인 투고가 원칙이며, https://koreadima.jams.or.kr 에 회원 가입 후, 논문을 그 사이트에 업로드 하여 투고한다.
2.투고논문의 분량은 유통경영연구 논문작성요령에 따라 7~15페이지 정도로 하며, 원칙적으로 최대 20페이지 이내로 한다.
3.논문 형식은 샘플파일에 완전히 일치하도록 작성한다.
4.투고논문을 업로드 할 때는 저자 이름을 삭제한다.
5.논문 게재가 확정된 후 최종 논문 투고 시 저자 이름을 첨부한다.
==> 샘플파일 다운로드 설정을 만들어주시고, 제가 첨부한 샘플파일이 다운 받을 수 있도록 설정해주시면 고맙겠습니다

<논문게재>
1.게재가 확정된 논문에 대해서 저자는 게재료 30만원을 편집이사가 공지하는 계좌로 입금해야 한다.
2.편집위원장은 게재가 확정된 논문에 대해서 저자에게 논문의 최종 수정본을 요청할 수 있다.
3.<유통경영연구>에 게재된 모든 논문의 판권은 한국유통경영학회에 있다.

<논문작성요령 >
1.논문작성요령은 샘플파일의 논문 형식에 완전히 일치하도록 한다. 즉 여기에 준하여 글씨크기, 글자체, 제목, 저자,
소제목, 표, 그림, 참고문헌을 작성한다.
2.다음 사항에서 오류가 많으니 각별한 유의를 요한다.

(1) 숫자 표시할때 특별한 이유가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 모든 경우에 소수점 두 자리 수까지 표시하는 것으로 통일한다. (예: p= .013 (x) ⟶ p= .01 (o))

(2) 참고문헌에서 영어논문의 제목 단어는 모두 대문자로 처리한다.
(예: Sharpley, R. (2007), 'Flagship attractionsand sustainable rural tourism development: The case of the Alnwick Garden, England,' Journal of Sustainable Tourism, 15(2), 125-143. (x) ⟶ Sharpley, R. (2007), 'Flagship Attractions and Sustainable Rural Tourism Development: The Case of the Alnwick Garden, England,' Journal of Sustainable Tourism, 15(2), 125-143. (o))

(3) 참고문헌에서 영문 저자 명 표기 시 제1저자명만 Last name을 앞으로 배치하고, 그 이후 공동저자명은 First name을 앞으로 배치한다.
(예: Sharpe, K. M., Staelin, R, and Huber, J. (2008), 'Using Extremeness Aversion to Fight Obesity: Policy Implications of Context Demand,'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35(3), 406-422. (x) ⟶ Sharpe, K. M., R. Staelin, and J. Huber (2008), 'Using Extremeness Aversion to Fight Obesity: Policy Implications of Context Demand,'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35(3), 406-422. (o))

(4) 참고문헌에서 영문 공동저자가 두 명 이상일 경우, &가 아니라 and로 연결한다.
(예: Sharpe, K. M., R. Staelin, & J. Huber (2008), 'Using Extremeness Aversion to Fight Obesity: Policy Implications of Context Demand,'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35(3), 406-422. (x) ⟶ Sharpe, K. M., R. Staelin, and J. Huber (2008), 'Using Extremeness Aversion to Fight Obesity: Policy Implications of Context Demand,'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35(3), 406-422. (o))

(5) 본문에서도 영어논문 공동저자 인용시&가 아니라 and로 연결한다.
(예: Cronin, Brady, &Hult (2000) (x) ⟶ Cronin, Brady, and Hult (2000) (o))

(6) 본문에서 인용저자 표시할 때 연도 앞에는 콤마를 제외한다.
(예: 정보교환을통해상호협력하고공존하는관계를지향하는과정에있다(Choi and Ra, 2012). (x) ⟶ 정보교환을통해상호협력하고공존하는관계를지향하는과정에있다(Choi and Ra 2012). (o))

(7) <표>와 [그림]의 괄호 모양을 혼동하지 않도록 한다.

논문심사규정
1.편집위원장은 심사위원단을 구성하여 투고된 논문을 심사한다.
2.논문의 심사는 익명의 2인 심사를 통해 이루어지며(blind review), 논문의 1차 심사기간은 원칙적으로 투고로부터 최대 2달 이내로 한다.
3.논문의 심사기준은 '논문의 중요성(5점)', '연구주제의 독창성(5점)', '논리적 구조(5점)', '연구진행 절차의 타당성(5점)', '연구결과의 공헌도(5점)', '초록의 완결성을 포함한 논문의 편집체계(5점)'이며, 무수정게재(25점 이상), 수정후게재(20점 이상), 게재불가(15점 미만)으로 판정한다.
4.심사결과는 ‘무수정 게재’, ‘수정후 게재’, ‘수정후 재심’, ‘게재불가’의 4가지 유형으로 구분된다.
5.2인의 익명심사결과, 원칙적으로 심사자 2인 모두 ‘수정후 게재’ 이상의 긍정적으로 판정된 논문만 게재가 가능하다.
6.2인의 익명심사결과, 원칙적으로 『심사자 2인 모두 무수정 게재』, 『1인의 무수정 게재 및 1인의 수정 후 게재』, 『2인의 수정 후 게재』로 판정되는 경우에만 논문의 게재가 가능하다.
7.2인의 익명심사결과, 1명의 심사자라도 ‘수정후 재심’ 이하의 부정적으로 판정된 논문에 대해서는 해당 심사자의 재심 및 심사자 3의 추가심사 또는 편집위원회 회의 및 편집위원장의 학술적 판정에 의해 게재 및 게재불가가 결정된다. 단, 2인 모두 게재불가로 판정된 논문에 대해서는 논문의 게재는 불가하다.
 첨부파일
유통경영연구_샘플파일(국문).hw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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